2023년 1월 20일 스트리머 취한무드등의 생일을 맞아 팬게임 'Queensmaker'를 제작했다.
작년에 이어 올해도 팬게임 개발을 맡게 되었다! 이번에는 기획자 겸 디자이너, 일러스트레이터, PM 겸 개발자로 구성된 3인 팀이었다.
고전 플래시게임 '검 강화하기'를 모티브삼아 단순 강화게임을 제작했다.
알고리즘은 메이플스토리의 스타포스 시스템을 많이 따왔다.
플레이는 취한무드등 팬카페 또는 github.io 사이트에서 해볼 수 있다.
다만, 방송에서는 스트리머에게 원본 파일을 제공해서 플레이를 했지만 사이트는 웹에서 일일이 파일을 로드해오는 형태라 사진 딜레이가 다소 있을 수 있다.
https://cafe.naver.com/cnlgksanememd/110086
2023 취무등 생일기념 팬게임 : <Queensmaker [퀸스메이커]> 배포
취한무드등 26번째 생일 기념 팬게임 <Queensmaker[퀸스메이커]>를 배포합니다. 취한무드등님께서는 원본 파일로 게임을 하셨지만, 보안 문제로 인해 웹사이트 형태로 ...
cafe.naver.com
https://fmapark.github.io/Queensmaker_web/
Queensmaker
fmapark.github.io
스택은 html5/css/javascript의 고전적인 웹 개발 방법으로 개발했으며, 웹사이트라기보다는 단순히 웹 기술을 활용하기만 한 느낌에 가깝다.
시간의 한계로 react나 조금 더 게임에 최적화된 파이썬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지 못했던 것이 조금 아쉽지만, 플래시 게임이 모티브인 만큼 웹 기술이 생각보다 잘 맞아들어간 것 같다.
저번에는 라이브러리를 활용해 대사와 스토리만 얹는 수준으로 개발을 했지만,
이번에는 기초적인 웹 스택을 활용하다 보니 ui부터 내부구현까지 한줄한줄 직접 쌓아 올렸다...
css가 쥐약인 나로서는 힘들었지만 그래도 쉽게 해보지 못할 재미있는 경험이었다. javascript 알고리즘 실력도 많이 늘릴 수 있었다.
작년에 비주얼 노벨을 개발하면서 아쉬운 점으로 남았던 '플레이어 참여형 게임'의 목표는 제대로 이룬 것 같아 만족스럽다.
하지만 이번 게임은 단순히 확률에 의존하는 요소가 많고, 내가 게임 플레이 경험이 풍부하지 않아 확률과 재화 조정이 서툴렀다는 것도 아쉬움이 남는다.
플레이 영상 : https://youtu.be/pmcdQx8NTHk
작년 팬게임 살펴보기 ☛ #2022 스트리머 취한무드등 생일 기념 팬게임 :: God Damn!!
2022 스트리머 취한무드등 생일 기념 팬게임 :: God Damn!!
2022년 1월 20일 스트리머 취한무드등의 생일을 맞아 팬게임 'God Damn!!'을 제작했다. 기획자 겸 디자이너, 일러스트레이터, 스토리 작가, 개발자로 구성된 5인 팀에서 제작했다. 나는 약간의 기획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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